안녕하세요. 성형외과 전문의 조명수 원장입니다 :)
이번 포스팅에선 쌍꺼풀 수술 상담할 때 가장 많이 이야기하게 되는 주제인 쌍꺼풀 유형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쌍꺼풀선 유형은 쌍꺼풀선이 어디서부터 보이기 시작하는지에 따라서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첫 번째, 인라인입니다. '인 폴드'라고 부르기도 하고 '인사이드 폴드'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 유형의 쌍꺼풀선은 시작이 피부에 덮여 있습니다.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쌍꺼풀선이 보이기 시작하는 포인트가 코에서 멀어질수록 인위적이고 어색한 느낌을 주게 됩니다. 그래서 수술 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선 쌍꺼풀선이 최대한 코 가까이에서부터 보이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인라인 쌍꺼풀선은 아웃라인 쌍꺼풀선보다 낮은 높이에서 발현되기 때문에 수술 결과가 안정적입니다. 그러나 몽고 주름이 거의 없는 눈에서는 인라인 쌍꺼풀선의 발현이 어렵기 때문에 아웃라인 쌍꺼풀선을 선택하는 것이 더 안정적 결과를 내는 경우도 많습니다. 두 번째, 아웃라인 입니다. '아웃폴드'라고 부르기도 하고 '아웃사이드 폴드'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 유형은 쌍꺼풀선의 시작이 피부에 덮여 있지 않고 겉으로 보입니다. 아웃라인은 뚜렷하고 화려한 느낌을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웃라인 쌍꺼풀선을 너무 크게 만들면 눈이 졸려 보이거나 소시지처럼 쌍꺼풀선 아래가 통통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아웃라인을 계획할 때는 수술 받으시는 분의 적정 한계치 내에서 쌍꺼풀선 크기를 정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웃라인 쌍꺼풀선은 인라인 쌍꺼풀선보다 높은 높이에서 발현됩니다. 그러나 몽고주름이 심한 경우 아웃라인 쌍꺼풀선 발현 자체가 힘들고 생긴다고 해도 어색하기 때문에 몽고주름을 제거하는 앞트임 수술이 동반되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선 이 두 가지 유형 중 인라인 쌍꺼풀선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omentarios